로고

성남 중원구보건소 ‘찾아가는 서비스’ 편다

8곳 기업·기관 200여 명 건강관리 지원

정혁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07:00]

성남 중원구보건소 ‘찾아가는 서비스’ 편다

8곳 기업·기관 200여 명 건강관리 지원

정혁준 기자 | 입력 : 2022/07/06 [07:00]

성남시 중원구보건소는 바쁘게 사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928일까지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한다. 

 

 

▲영양사가 청소년 문화의 집 직원과 영양  식습관에 대한 상담 중이다 (사진제공=중원구보건소)                                                                                                                         © 정혁준 기자

 

지난 318일 시작한 이 사업은 사업체, 공공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 8곳 기업·기관을 차례로 찾아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편다.

 

보건소의 치위생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이 각 기업·기관을 이용하는 일반시민과 소속 직원의 혈압, 혈당, 체성분 등을 측정하고, 비만·운동·구강·금연·심뇌혈관 질환에 관한 상담을 한다.

 

이 과정에서 건강 위험 요인을 발견하면, 요인별 운동 방법, 식이요법 등 개인별 건강관리를 안내한다.

 

스트레칭 밴드, 불소 용액, 칫솔·치약 세트 등의 물품도 제공해 건강 행태 개선을 유도한다.

 

중원구보건소는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 수요를 분석 후 내년도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구별로 운영돼 분당구보건소는 오는 715일부터 1226일까지 3곳을 찾아가 작은 보건소를 운영한다. 수정구보건소는 올 하반기 내에 사업추진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정혁준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