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식 열려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3:36]

[태백시]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식 열려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7/04 [13:36]

태백시의회 제9대 의회 개원식이 4일 오전 11시 태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렸다.

 

 

앞으로 4년을 이끌어갈 시의원은 고재창 의장,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 의원, 심창보 의원,  정연태 의원, 최미영 의원, 홍지영 의원 등 7명이다.

 

▲ 제9대 태백시의회 의원   © 염윤선 기자


개원식은 시의원 6명, 의원 24명, 이상호 시의장, 한동구 부시장, 지역인사, 집행기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및 국민의례 
▲의원 선서 ▲이경숙 부의장의 의원윤리강령 낭독 ▲의원배지 패용 ▲고재창 의장의 개원사 ▲이상호 시장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개최됐다. 

  

 

 

 

 

 

  

한편 의원배지 패용은 최경섭, 김정식, 김영규, 이문근, 김천수, 정미경 등 의정회원들이 함께했다.   

   

 

▶ 다음은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김영규 태백시 의정회 회장님을 비롯한, 전직 의장님, 전직 의원님, 사회단체장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태백을 혁신하라는, 시민들의 엄중한 뜻을 받들어, 힘찬 출발을 하는 이 자리에서, 9대 태백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71,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태백시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서고 보니, 더 없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려, 8대 의회 임기 동안, 지역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의정활동에 전념해 주신, 8대 의원님들께 그동안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9대 의회를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 한분 한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는 제9대 태백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으로서, 지역현안 해결에 의정역량을 집중하여,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회생을 의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들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여, 시민들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며, 시정의 견제자이자, 동반자로서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에 함께 하신,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 지역은 산적한 현안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태백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탄광문화유산을 보유한,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도시로, 희망찬 재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지난해 폐광지역 경제 회생을 위해, 우리 지역 국회의원이신, 이철규 국회의원님께서 대표발의한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항구화 되는 근거를 마련하는, 큰 성과를 이뤄냈으며,

 

영월~태백~삼척 구간의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도 확정되는 등, 우리 시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장성광업소 폐광에 대비한 대체산업을 추진하고, 티타늄 철광 개발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하여, 태백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태백의 미래 100년은,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시의 미래를 좌우할 각종 현안해결을 위해, 우리 지역 이철규 국회의원님과 적극 소통하고, 의회, 집행부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9대 태백시의회는 시민 여러분 앞에서 엄숙히 선서한 바와 같이, 시급하고 중대한 지역 현안해결을 통해, 태백발전이라는 사명과 책임을 완수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태백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여, 시민 여러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로운 희망의 태백 건설에 동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