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감자종자진흥원 홈페이지 신규 오픈

오는 11월부터 보급종 씨감자 인터넷 신청 서비스 개시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06:38]

[강원도] 감자종자진흥원 홈페이지 신규 오픈

오는 11월부터 보급종 씨감자 인터넷 신청 서비스 개시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2/07/04 [06:38]

감자종자진흥원은 씨감자 공급업무의 효율성 및 이용자 편이성 제고를 위하여 홈페이지(https://potato.gwd.go.kr)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

 

감자종자진흥원 홈페이지는 씨감자의 품종, 재배관리, 보관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씨감자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여 감자재배 농업인이 홈페이지에서직접 씨감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한다.

 

기존에는 읍면동 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서만 정해진 기간에 신청가능 하였으나, 정기 신청기간 일실로 신청하지 못한 농가들을위하여 ’22년 추기(11월)부터 홈페이지 신청서비스를 추가적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씨감자 신청이 가능하며, 최근 소농 및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신청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농업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체계를 단순화하였으며, 모바일에서도 최적화 된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감자종자진흥원장은“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하여 감자종자진흥원에 대한 농업인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앞으로 씨감자 신청 서비스가 안착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힘쓰겠다.”고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