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 첫 행보는 7월1일 0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방문 운영상황 살펴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02 [11:25]

[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 첫 행보는 7월1일 0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방문 운영상황 살펴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7/02 [11:25]

이상호 태백시장은 10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전격 방문해 시에서 운영 중인 1,200여대의 CCTV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운영상황을 살펴봤다.

 

▲ 이상호시장이 1일 0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전격 방문해 1,200여대의 CCTV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운영상황을 살폈다.(사진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이 시장은 태백시에서 운영중인 CCTV 현황과 통합운영센터의 역할 및 기능,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만의 특화된 서비스 등 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경청했다.

 

또한, 사건사고 및 구급상황 발생시 실시간으로 센터로 접수되어 112 상황실과 119 상황실로 현장영상 공유와 출동지원 등 신속한 대응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민선8기 태백시는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욱더 정진하면서 시민 우선의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뛰고 또 뛰겠으니 우리 공직자들도 태백시가 힘껏 도약하는 민선8기 성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는 각종 범죄·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시 소속 공무원 2, 경찰 1, 관제요원 8명 등 총 11명이 근무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