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치] 태백시 이상호 민선8기 시장으로, 시청광장에서 취임식을 시작으로 공식업무 시작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02 [07:18]

[정치] 태백시 이상호 민선8기 시장으로, 시청광장에서 취임식을 시작으로 공식업무 시작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7/02 [07:18]

민선8기 제17대 이상호 태백시장이 1일 오전10시 태백시청 광장에서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태백시의회 의원, 도의원과 박종기 전 시장과 김진만 조장현 송영선 전부시장, 유관기관 및 단체장, 출향단체회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국악협회태백지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국민의례, 축하 메시지 낭독, 자매도시인 필리핀 바기오 바왕시 시장, 중국 가오안시 시장의 취임축하 영상 메시지, 윤석열 대통령과 행안부장관 김진태 도지사 및 이철규 의원의 축하메시지, 시장에게 바라는 시민 영상 메시지, 취임선서, 취임사, 태백시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민선8기 제17대 이상호 태백시장 사진  © 염윤선 기자

 

▶다음은 민선 8기, 제17대 태백시장 이상호 시장 취임사 전문이다.

 

사랑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선 8기, 제17대 태백시장 이상호입니다.

 

사랑하는 태백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오늘 저를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시민여러분의 선택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태백시민 여러분,

 

평소 존경하는 이철규 국회의원님과 기관단체장님을 비롯한 사회단체장님, 그리고 태백시·도 의회의원님들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몇 달간 태백시민들께서 제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은 태백을 살리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이며, 4만 태백시민 한분 한분의 기대라고 생각하며, 태백을 생동감넘치고 활기차게 만들기 위하여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시민 여러분들께 가시적인 성과로 보답해 드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석탄산업 합리화 이후 침체된 태백을 위하여 생존권 투쟁과 폐광지역 개발사업 추진, 강원랜드 2단계 사업 태백 유치로 희망을 품기도 하였지만 장성광업소 마저 폐광이 거론되는 등에태백의 앞날은 밝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시민 여러분이 붙여주신 황소 같은 강력한 추진력으로 4년간 ‘떠나는 태백’에서 ‘돌아오는 태백’으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동서고속도로 IC삼수동 확정 노력 및 동시착공 추진, 준고속열차 EMU 150의 조기 운영과 청년 및 신혼부부 임대아파트 신축, 태백역 사거리 도시재생사업, 태백소방서 신축으로 태백시민 우선의 행복도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사계절 365일 이용가능한 다목적 에어돔 설치, 종목별 공인 규격의 스포츠타운 지역 지정과 철암 단풍축제장 및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사업 연계로 머물 수 있는 고원스포츠·관광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철암농공단지와 고토실 산업단지의 활성화, 청년·주부창업센터 구축과 티타늄 광산개발의 적극적인 대응투자, 산업위기 지역지정과 1년 예산 5,000억의 경제규모 확대로 태백의재도약과 희망찬 경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태백중앙병원 연계 산모케어 센터 신설과 강원관광대 보건대학 점진적 육성 및 황지정보산업고 보건행정학과 첨단산업학과 유치, 강원도 소방학교 교관 관사 신축, 촘촘한 복지 정책 추진 등으로 따뜻한 교육·복지 도시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시정에 있어서도 공정하고 원칙에 따라 행정을 추진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저부터 앞장서겠으며, 공무원이 위축되지 않고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도 적극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 태백시 만이 가지고 있는 고원지대의 장점을 활용한 ‘고원관광 휴양 레저스포츠 도시 태백’을 완성하여 전국 최고의 휴양·관광·스포츠 산업의 메카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

 

우리 모두가 태백을 위하여 비난보다는 칭찬과 대안을 제시하고분열과 갈등보다는 단합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태백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듯이 혼자 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우리 태백시민 모두가 힘을 합하면 반드시 더 좋은 태백, 더 살기 좋은 태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로지 시민 여러분이 저의 희망이고 태백의 미래입니다.

 

더 나은 태백을 만드는 이 길에 함께해 주십시오. 

 

활기찬 경제를 통해 행복하고도약하는 희망찬 태백을 만들기 위해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신명을 바쳐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이 자리를 찾아주신 내외 귀빈여러분과 시민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리며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일

 

태백시장 이 상 호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