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치] 경기도 민선 8기 인수위, ‘경기파란학교’ 설립 구상

스타트업 혁신 인재 양성 위한 경기도형 교육기관 제시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08:55]

[정치] 경기도 민선 8기 인수위, ‘경기파란학교’ 설립 구상

스타트업 혁신 인재 양성 위한 경기도형 교육기관 제시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2/06/29 [08:55]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스타트업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도형 교육기관인 경기 파란학교(가칭)’ 설립하는 방안을 경기도에 제시한다.

 

▲ 경기도지사 당선인 김동연  © 손기천 기자

획기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현장형 인재 발굴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프랑스 파리의 소프트웨어 교육기관 에꼴(Ecole)42’를 경기도 특성에 맞게 벤치마킹한 교육기관을 설립함으로써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계의고충을 해결하고, 청년들에게 스타트업 참여의 기회도 제공하는 등 두 마리 토끼잡겠다는 구상이다.

인수위 중소기업-스타트업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우진)경기도를 스타트업의 중심으로 조성하겠다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공약을 구체화하기 위해 스타트업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인 경기 파란학교설립하는 방안을 경기도에 제안하기로 했다.

위는 수차례에 걸친 스타트 업계와의 간담회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이노베이션 아카데미방문 등을 통해 이 같은 구상을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교수, 교재, 학비가 없는 ‘3프로그램운영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프랑스 에꼴(Ecole)42’를 도입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한 교육기관이다.

특위는 우수 인재들이 서울에 집중됨에 따라 도내 창업자들이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겪고 있는 만큼 스타트업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마련이 시급하다라며 에콜42 교육 프로그램을 경기도의 특성에 맞게 벤치마킹한 교육기관이 설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수위 중소기업-스타트업 특위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확정한 것은아니지만 스타트업계의 어려움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스타트업 혁신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뜻을 모았다라며 민선 8기가 경기도형 파란학교 설립을 본격 추진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