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제] 고성군,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제안사업 공모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5 [11:48]

[경제] 고성군,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제안사업 공모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2/06/05 [11:48]

고성군(군수 함명준)6월부터 7월말까지(2개월간)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 고성군청 정경    ©송은조 기자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및 운영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군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주민주도형 정책사업과 주민불편 해소를 중점으로 하는 읍·면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모대상은 군민 다수의 복리 증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사업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반면 인건비, 법적의무적 경상경비, 축제공연 등 일회성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사업, 보조금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사업은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우선순위가 정해지며, 12월 군의회 승인을 받은 후 최종 편성된다. 군은 향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의미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 주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제의 현실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주민참여예산에 사업을 제안하고자 하는 고성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고성군 홈페이지(https://gwgs.go.kr), 우편 및 방문등으로 할 수 있다.

 

김응중 기획감사실장은 단순 정비사업이 아닌, 참신하고 특화된 사업으로 제안사업을 공모하여 주시기 바라며,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성격의 사업은 읍·면 자치계획형 사업에 반영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