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축제 기획 실무를 기르는 시민역량강화 ‘축제 학교’ 참가자 모집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09:27]

[강원도] 축제 기획 실무를 기르는 시민역량강화 ‘축제 학교’ 참가자 모집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2/05/26 [09:27]

(사)한지개발원이 시민 축제 기획 실무와 시민역량강화를 위한 ‘축제 학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 축제학교 모집 포스터  © 강병만 기자

 

축제와 한지에 관심이 있는 원주 시민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원주시에서 근무, 재학 중인 타지역 주민도 참여 가능하다.

 

‘축제 학교’는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시민주도 축제 환경 조성과 시민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기획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민역량강화를 위한 축제 학교"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 강연은 총 5주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터널스의 대표이자 2년 넘게 한지문화제를 함께한 임영택 감독, 평창문화올림픽 총연출을 맡은 김태욱 감독 등이 강의해 원주 시민들에게 다년간 쌓아온 그들의 축제기획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축제 학교’의 참가 접수는 5월 24일(화)부터 5월 28일(금)까지 홈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네이버폼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상세내용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축제 학교’를 기획 및 진행하는 원주한지문화제는 전국의 2,000여 개의 축제 중 유일하게 시민의 주도로 시작된 축제가 올해에는 1만 2천 명의 시민이 함께 축제를 준비하여 ‘시민의 축제’라는 원주한지문화제의 정체성을 한껏 살려 큰 호응을 얻은 바가 있다.

 

또한 이번 ‘축제 학교’이후 한지개발원은 관계자와 민간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더욱 마련하여 참여자 의견을 반영해 추후 더 심도 있는 교육 과정을 접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