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교육] 태백시-태백교육지원청-청심국제중고등학교 ‘영어캠프’ 업무협약 체결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6:23]

[교육] 태백시-태백교육지원청-청심국제중고등학교 ‘영어캠프’ 업무협약 체결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5/24 [16:23]

태백시와 태백교육지원청, 청심국제중고등학교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심 영어캠프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태백시-태백교육지원청-청심국제중고등학교 영어캠프 업무협약  © 염윤선 기자


관내 초등학생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영어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된 영어캠프는 올 여름방학부터 상호 협력하에 추진된다.

 

협약식에는 임성원 부시장을 비롯해 이용훈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조형우 청심국제중고등학교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 청심 ACG 영어캠프에 관내 초등학생 20명을 배정하고 일반 학생은 총 연수비의 1/3 비용 자부담, 저소득층 학생(6명 이내) 연수비는 전액 감면하고 캠프참여 이동수단 등 편의시설 및 장학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 기간은 협약일로부터 3년이며, 각 기관이 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계속 연장된다.


시 관계자는 본 협약을 통한 기관 간 파트너십을 통해 긴밀한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태백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체험 학습의 기회 제공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 가평군 소재 청심국제중고등학교에서는 2014년부터 매년 여름, 겨울방학에 1920일간의 교육과정으로, 전국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330명 내외를 선발하여 청심 ACG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