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교육]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관악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09:38]

[교육]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관악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2/04/29 [09:38]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정민승)은 4월 27일 수요일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서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원의 공유를 통한 지역별 진로교육 공동체 성장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여 협력하고자 서울특별시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과 손을 잡았다.

 

▲ 영월군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손기택 기자

 

또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현정)와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태진)도 지역별 진로교육 공동체 성장과 발전을 진로교육 체계 구축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양 기관의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하여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역특성화 진로교육 자원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진로교육의 내실을 더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지역 특성화 교육자원을 활용한 블렌디드 융합 프로그램 ▲각 지역에서의 진로교육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한 진로교육 컨텐츠의 운영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진로정보 제공 ▲영월지역 진로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제공 ▲기타 학생 진로교육과 상호 우호 증진을 중심으로 진로교육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정민승 교육장은 “영월은 진로교육 체계가 잘 갖추어진 지역이다. 영월의 교육자원을 통해 도심권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교육의 소중한 경험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각 지역의 우수한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 위해 수고하시는 각 지역의 진로체험지원센터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하였다.

 

또한,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유인숙 교육장은 “각 지역의 우수한 진로교육 인프라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교육의 수요를 충족한 진로교육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코로나 19로 실질적인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 시점에 도심권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영월의 우수한 진로교육 컨텐츠를 통해 서울동작관악의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의 기회가 크게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