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담] 주식회사 블랙스톤, 태백시 어르신을 위한 교육용 키오스크 기증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08:34]

[미담] 주식회사 블랙스톤, 태백시 어르신을 위한 교육용 키오스크 기증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2/04/22 [08:34]

태백시 노인복지관(관장 장형만)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어르신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하여 주식회사 블랙스톤(대표 박현철)에서 지난 21일 교육용 키오스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 태백시 노인복지회관 키오스크 기증식  © 손기택 기자

 

주식회사 블랙스톤이 기증한 교육용 키오스크 아키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문맹 해소와 쉽고 편리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용 제품으로, 삼성전자()에서 단 3대를 제작하여 이번 태백시 노인복지관에 1대를 기증하였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키오스크는 고령 소비자들이 어려워하는 6가지 업종(병원, 마트, 관공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에서 자주 만나고 필요로 하는 업종의 키오스크 화면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태백시 노인복지관 관계자는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여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정맥 생체인식 제조업을 진행하는 주식회사 블랙스톤 박현철 대표는 디지털 기기 앞에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었다.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키오스크를 지역 어르신을 위해 기증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어르신의 편리한 일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