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군]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 ‘손양면 여운포리’ 최우수 선정

총 16개 마을공동체 공모, 여운포리 외 3개 마을공동체 우수마을 최종 선정

박영송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20:57]

[양양군]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 ‘손양면 여운포리’ 최우수 선정

총 16개 마을공동체 공모, 여운포리 외 3개 마을공동체 우수마을 최종 선정

박영송 기자 | 입력 : 2022/01/18 [20:57]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주민화합과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마을 만들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평가됐다.

 

▲ 손양면 여운포리벽화((사진제공= 양양군)  © 박영송 기자


군은 2019년부터 주민들 스스로 참여와 관계를 통해 이웃과 함께 마을을 가꾸며 협력하는 생활자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환경개선, 공동소득, 복지안전, 공동체회복, 역량강화 등 5개 분야에 대한 주민제안 공모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11, 2021년도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지난 114일 최종 평가위원회를 열고 우수마을을 선정했다.

 

마을별로 제출받은 최종 결과보고서와 관련 자료를 토대로 주민참여도,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역량강화 기여도, 환경개선 등 공공이익 달성도, 사업목적 달성을 위한 노력도,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4개 마을공동체를 우수마을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 손양면 여운포리벽화  © 박영송 기자


이번 평가결과 최우수 마을은 여운포리마을회(여운포리주민 한마음 공동체사업)가 선정되었고, 우수마을은 남애3리 마을회(남애3리 솔밭해변 예쁜길 가꾸기 사업)가 장려는 장승2리 마을회(철산마을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사업), 수리 마을회(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마을 조성) 각각 선정되었다.

 

이번 주민제안 사업에는 총 16개 마을공동체가 공모를 했으며, 여운포리가 3년 졸업년도에 유종의 미를 거두며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선정된 마을공동체에는 최우수 3,000천원, 우수 2,000천원, 장려 1,000천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결과에 대해서는 우수사례 발표, 책자발간 등 홍보를 통하여 사업성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박영송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