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물] 영월군 공무원 최초! 상하수도사업소 이동진 주무관 위험물기능장 자격 취득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9:19]

[인물] 영월군 공무원 최초! 상하수도사업소 이동진 주무관 위험물기능장 자격 취득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2/01/14 [19:19]

 

영월군 상하수도사업소에 근무하는 이동진 주무관(42)이 지난 해 말 영월군공무원 최초로 바쁜 업무 속에서도 위험물 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

 

위험물 기능장은 기능 부문의 최고의 자격으로 이론적 지식 외에도 관련 경력이 9이상이 되어야 하는 등 타 자격증에 비해 기준이 까다롭고 전문성을 요하는 자격이다.

 

이동진 주무관은 대학에서 화학공학과를 전공하였으며 화학공학에 대한 환경 지식과 경험도 풍부하며,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상하수도사업소 수질팀에서 상수도 수질관리 및 지하수방치공 원상복구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차후 이동진 주무관은 상 · 하수도 운영 및 관리 업무 향상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진 주무관은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위험물이 존재하고, 위험물이 군민들의 생활공간과 가까이 있는 경우가 많다. 위험물을 취급하는 곳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있어 사후에 수습하기 보단 사전에 예방하고, 현재 그리고 향후 담당하게 될 업무에 전문성을 더해 군에 더욱 더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