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청년의 희망과 꿈, 청년마을에 도전하세요!!

‘22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1.5~2.4), 3년간 최대 6억 원 지원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6:36]

[강원도] 청년의 희망과 꿈, 청년마을에 도전하세요!!

‘22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1.5~2.4), 3년간 최대 6억 원 지원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2/01/10 [16:36]

강원도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22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도내 청년단체(기업)를 모집한다.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은 청년들에게 일정기간 지역에 머물 수 있는기회를 제공하고, 체류기간 동안 지역체험, 창업교육 등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올해부터는 단년도 지원사업에서 다년도 지원사업으로 변경되면서앞으로 1년에 2억원씩 3년간 최대 6억원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인구감소지역을 우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지자체와 지역주민의 관심과지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선정에도 유리하게 작용되므로 지 자체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공모에 신청을 원하는 청년단체(기업)24일까지 소재지시군관련부서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4월중으로단체(기업)를 최종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 12개 청년 단체중 강릉시 소재 더웨이브 컴퍼니가 도내 유일하게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강릉살자라는 주제로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커뮤니티, 창업 등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강릉 구도심에 모인 강릉청년과타지 청년이 만나 친구가 되어 해변 앞 리모트 오피스를 만드는 사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향후, 강원도에서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추진 과정에서 청년창업 등 프로그램이 만들어 질 경우 도에서 지원하고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지원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