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오병권 권한대행, 도민 안전행보로 새해 일정 시작

코로나 상황 감안, 제야행사, 신년 현충탑 참배, 직원 시무식 취소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08:45]

[경기도] 오병권 권한대행, 도민 안전행보로 새해 일정 시작

코로나 상황 감안, 제야행사, 신년 현충탑 참배, 직원 시무식 취소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2/01/03 [08:45]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2일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지반침하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2022년 새해 첫 일정을 시작하였다. 

 

▲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 손기천 기자


이날 오전 10시 지반침하 현장을 찾은 오병권 권한대행은 “철저한 원인 규명과 함께 추가 붕괴를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 달라”며 올해에도 도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난달 31일 지반침하 문제가 발생한 지반침하 현장에서는 현재 경기도와 국토안전관리원, 고양시, 경기도 지하사고위원단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조사가 진행 중이다.

 

경기도와 고양시는 정밀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최종 원인을 규명할 계획이다.

 

현장조사와 함께 고양시 주관으로 추가 붕괴를 막기 위해 지하구조물 보강작업도 진행 중이다.

 

한편 경기도는 3일 오병권 권한대행 주재로 건설안전기술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대응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추가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아울러 2일 새벽부터 내린 눈으로 도내 피해 상황이 없는지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대응점검회의에 이어 오 권한대행은 정부시무식을 포함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시군 부단체장, 보건소장 대상 영상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관한 의견 청취하고, 재택치료의 내실 있는 준비를 주문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야행사, 신년 현충탑 참배, 직원 시무식 등 행사를 취소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