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주민들의 삶과 문화를 재조명하는 마을 아카이브 전시회 개최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8:26]

홍천군, 주민들의 삶과 문화를 재조명하는 마을 아카이브 전시회 개최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11/30 [18:26]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진리 일원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삶과 문화를 재조명하는 나루터 마을 이야기 아카이브 전시회를 개최한다.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아카이브 전시회는 1130일부터 123일까지 진리탐구 마을연구소(희망로 44-11)에서 진행되며, 구술이 서말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마을상품(6)과 옛 사진, 일러스트, 영상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구술(口述)이 서말 프로젝트는 잊혀져가는 주민들의 옛 기억과 빛바랜 사진들을 토대로 그 시대의 풍경과 음식, 삶의 이야기를 기록화하기 위해 주민 50여명을 인터뷰하며 진행되었다.

 

발굴된 이야기를 활용하여 주민들이 마을상품 개발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나루터 마을 화투, 뱃지, 손수건, 술잔 등이 개발되었다.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최소영 센터장은 이번 구술이 서말 프로젝트를 통해 과거의 기억 속에서 마을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다양한 생활사들이 문화를 담은 새로운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리 일원 도시재생 예비사업 지역에는 신장대리, 진리, 희망리 일대가 포함되어 있지만, 2020 홍천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라 해당 지역을 진리 일원이라고 칭하고 있다.

 

해당 사업 지역에 하나 되는 마을 브랜딩을 하고자 주민 워크숍과 주민 투표를 통해 나루터 마을이라는 마을 명을 임시로 정하였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