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본격 추진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8:27]

홍천군,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본격 추진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11/24 [18:27]

홍천군 서석면 권역에 수영장을 비롯한 실내 체육시설과 생활문화센터가복합된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선다. 

 

▲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조감도(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홍천군은 서석면 국민체육센터 시공사가 선정됨에 따라 이달 중 토목공사를시작으로 2023년 상반기 준공과 동시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는 총사업비 90억원(국비 545,000만원,군비 355,000만원)이 투입된다.

 

서석면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2,8413층 규모로 1층에는 로비, 기계실,전기실, 방음공간을, 2층에는 수영장, 관리사무실, 의무실, 강사실을,3층에는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서석면 국민체육센터는 건축 설계공모를 통해 실시설계 용역업체를선정하고 설계를 추진하는 등 구상·설계 단계부터 지역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차례에 걸친 간담회를 통해 층별 배치와 이용자 동선계획 등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역여건 및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생활문화센터 복합사업 추진을 위해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생활SOC 3개년 계획에 3년 연속 공모에 도전했다.

 

그 결과 1차 년도인 2020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2차 년도인 2021남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3차 년도인 2022내면 국민체육센터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연차별로 선정되어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주민에게 꼭 필요한 건축물을 짓기 위해서는훌륭한 건축가도 필요하지만, 그것을 직접 사용하는 건축주인 주민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지역별 국민체육센터가준공되면 여가선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취미활동 공간이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