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횡성군, 군보건소, 국립횡성숲체원과 함께하는 알레르기질환 안심 숲 캠프 운영 국립횡성숲체원, 13~14일(1박 2일)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2 [17:30]

횡성군, 군보건소, 국립횡성숲체원과 함께하는 알레르기질환 안심 숲 캠프 운영 국립횡성숲체원, 13~14일(1박 2일)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11/12 [17:30]

횡성군보건소(소장 김영대)13일과 14, 12일 일정으로 국립횡성숲체원과 연계하여 알레르기질환 안심 숲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이번 캠프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물질에 취약한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열린다.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이뤄지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강사의 아토피, 천식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정보 제공을 비롯해 심신 안정을 위한 숲 명상, 목재 칩을 활용한 창의성 향상 활동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부모에게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특강과 부모 상담 등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상호 교류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을 제공하는 등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한다.

 

김영대 소장은 이번 캠프 참여로 환아와 가족 모두가 숲 체험으로 치유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최근 환경오염으로 알레르기질환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토피천식 환아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